RemoteEvent
: ํด๋ผ์ด์ธํธ์ ์๋ฒ๊ฐ์ ๋จ๋ฐฉํฅ ํต์ ๋ฐฉ์
A RemoteEvent is a way to trigger a function when an event happens on a different script(client or server) by sending the event over network
- ์๋ฒ : FireClient -> ๋ฐ๋ ๊ฐ๋ณ ํด๋ผ์ด์ธํธ : OnClientEvent
- ์๋ฒ : FireAllClient -> ๋ฐ๋ ๋ชจ๋ ํด๋ผ์ด์ธํธ : OnClientEvent
- ํด๋ผ์ด์ธํธ : FireServer -> ์๋ฒ : OnServerEvent
RemoteFunction
: ํด๋ผ์ด์ธํธ์ ์๋ฒ๊ฐ์ ๊ฐ์ ๋ฐํํ๋ ๋จ๋ฐฉํฅ ํต์ ๋ฐฉ์
์์น, ๋ฐ์ดํฐ ํ ์ด๋ธ, ๋ชจ๋ธ ๊ฐ ๋ฑ ๋ฐํ์ ์ ์ฉ
- InvokeServer()
- InvokeClient() ์ฌ์ฉ ๊ถ์ฅ X
BindableEvent
: ๋์ผํ ์์น์ ์คํฌ๋ฆฝํธ๊ฐ ๋จ๋ฐฉํฅ ํต์ ๋ฐฉ์
A BindableEvent is a way to trigger a function when an event happens in the same script
A BindableEvent is an event that only triggers in local
BinableEvent.Event : Connect()
BindableEvent.Event.Fire()
'๐ฆพRoblox' ์นดํ ๊ณ ๋ฆฌ์ ๋ค๋ฅธ ๊ธ
[Roblox] ์คํฌ๋ฆฝํธ ์ข ๋ฅ์ ํน์ง (0) | 2023.01.12 |
---|
๋๊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