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Reality in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 High Definition RP | 15.0.0
Virtual Reality in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To use Virtual Reality (VR) in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 you must enable VR in your Unity Project. To do this, see the VR tab in the Render Pipeline Wizard. Please refer to Unity XR d
docs.unity3d.com
๊ถ์ฅ ์ค์
HDRP๋ ์ฑ๊ธ ํจ์ค ์ธ์คํด์คํ ๋ชจ๋๋ฅผ ์์ ํ ์ง์ํ๋๋ก ์ค๊ณ๋์์ต๋๋ค. ์ด ๋ชจ๋๋ ๋ชจ๋ ํ๋ซํผ์์ ์ต๊ณ ์ ์ฑ๋ฅ์ ์ ๊ณตํฉ๋๋ค. HDRP๋ ๋ํ ๋ฉํฐ ํจ์ค๋ฅผ ์ง์ํ์ง๋ง CPU์์ ์๋๊ฐ ๋๋ฆฌ๊ณ ์๋ ๋ ธ์ถ๊ณผ ๊ฐ์ ์ผ๋ถ ๊ธฐ๋ฅ์ ๋ฌธ์ ๊ฐ ์๊ธธ ์ ์์ต๋๋ค. ํน์ ๊ธฐ๋ฅ์ ๋ฌธ์ ๊ฐ ๋ฐ์ํ ๊ฒฝ์ฐ ํด๋น ๊ธฐ๋ฅ์ ํ๋ก์ ํธ์ HDRP ์์ ์์ ๋นํ์ฑํํ ์ ์์ต๋๋ค.
์ฑ๊ธ ํจ์ค ์ธ์คํด์คํ ๋ ๋๋ง
Single Pass Instanced ๋ ๋๋ง(’์คํ ๋ ์ค ์ธ์คํด์ฑ’์ด๋ผ๊ณ ๋ ๋ถ๋ฆผ)์ ์ฌ์ฉํ๋ฉด GPU๊ฐ ๋จ์ผ ๋ ๋ ํจ์ค๋ฅผ ์ํํ์ฌ ๊ฐ ๋๋ก์ฐ ์ฝ์ ์ธ์คํด์คํ๋ ๋๋ก์ฐ ์ฝ๋ก ๊ต์ฒดํฉ๋๋ค. ์ด๋ ๊ฒ ํ๋ฉด ๋ ๋๋ก์ฐ ์ฝ ๊ฐ์ ์บ์ ์ผ๊ด์ฑ์ผ๋ก ์ธํด CPU ์ฌ์ฉ์ด ๋ํญ ๊ฐ์ํ๊ณ , GPU ์ฌ์ฉ์ ์ํญ ๊ฐ์ํฉ๋๋ค. ๋ํ ์ ํ๋ฆฌ์ผ์ด์ ์ ์ ๋ ฅ ์๋น๋ ํฌ๊ฒ ์ ๊ฐ๋ฉ๋๋ค.
์ง์๋๋ ํ๋ซํผ ๋ฐ ๊ธฐ๊ธฐ
- DX11์ ์ฌ์ฉํ๋ PC:
- Oculus Rift & Rift S (Oculus XR ํ๋ฌ๊ทธ์ธ, Windows 10, DirectX 11)
- Windows Mixed Reality (Windows XR ํ๋ฌ๊ทธ์ธ, Windows 10, DirectX 11)
- PS4:
- PlayStationVR
- Open VR*
๊ณ ๋ก Oculus Quest์์๋ ์ง์ํ์ง ์์ผ๋ฉฐ PC์ ์ฌ์์ ํฐ ์ํฅ์ ๋ฐ์ ใ ใ
๋ฉํ๊ณผ ํ์คํธ์ ์กฐํฉ์ HDRP ์ฌ์ฉ ๋ถ๊ฐ๋ฅ
'๐ฎUnity' ์นดํ ๊ณ ๋ฆฌ์ ๋ค๋ฅธ ๊ธ
[Unity][Hand Tracking] UI poke (0) | 2022.08.19 |
---|---|
[Unity][photon] ํฌํค ๋คํธ์ํฌ (0) | 2022.08.19 |
[VR] OVR Hand Tracking + Photon (0) | 2022.08.10 |
[ML-Agents] 3D Ball ์ค์ต (0) | 2022.08.08 |
[ML-Agents] ML-Agents ํบ์๋ณด๊ธฐ (0) | 2022.08.08 |
๋๊ธ